한국근거기반간호학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한국근거기반간호학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학회장 인사말
학회소개 및 설립목적
학회 연혁
정관
조직도
임원소개
Home > 학회소개 > 학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 근거기반간호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8년부터 2년간 한국근거기반간호학회장을 맡게 된 정재심입니다.

 

우리 학회는 근거기반간호실무 정착과 발전을 위하여 간호학 교수들과 임상실무자들이 뜻을 합하여 20105월에 연구회로 시작하여 20122월에 정식 학회로 창립이 되었습니다.

 

교수들과 임상가들이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던 시절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8년의 세월이 지났습니다. 그 동안 학술대회, 연수과정, 워크숍, 참고서 집필, 정책연구 등 학회의 다양한 활동을 활발하게 수행하며 발전시켰고, 회원 수도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는 일반적인 학술 활동보다 임상에서 실제로 근거기반실무가 적용되도록 하고 이 효과를 확인하는 것을 우선으로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간호학자와 임상가들이 상호발전의 틀을 모색하고 지속적으로 협력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무엇보가 반가운 것은 우리 학회의 학술대회와 연수과정, 워크숍을 통하여 근거기반간호를 임상에서 수행하기 위한 전문인력들이 양성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들은 해마다 전문지식을 축적하면서 임상이나 교육 현장에서 근거기반간호실무를 교육하고 임상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분들의 참여와 노력은 우리 학회의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4차산업혁명으로 명명되는 정보기술 활용의 폭발적인 변화과정에서 간호계는 앞으로 큰 기회와 위기에 직면해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회적인 변화와 보건의료계의 변화에 발맞추고, 더 나아가서는 이를 선도하기 위하여 근거기반간호 도입과 확산은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 학회는 현재의 활동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 간호에 도움이 되는 역할이 무엇인지 수시로 규명하고 이를 실행해 나가고자 합니다.

 

학회 임원으로 수고해주시는 여러 이사님들, 학회 활동에 참여하고 임상 현장의 근거기반간호실무 현황을 공유해 주시는 회원 여러분들, 그리고 우리 학회를 지원하고 격려해 주시는 외부 기관과 전문가들께 감사드립니다. 이러한 뜻과 지원을 잊지 않고 학회 발전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우리 학회가 가는 길을 지켜봐주시고, 근거기반간호가 정착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의견을 공유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20182

회장 정재심 배상